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통일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팀 거리공연

추천0 조회수 118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정보표시: 저작물명,저작자명,출처,이용조건
예시: 바리스타,최유나,공유마당,CC BY
저작물명
통일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팀 거리공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1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젊은 음악인들‚ 거리에서 노래에 통일의 꿈을 담다” -‘통일 대중음악 경연대회’본선진출팀‚ 홍대 앞서 거리공연 펼쳐(10. 16.) -       통일부는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 12팀의 ‘길거리 공연’(행사명 : 유니뮤직레이스 2015 “투비원 버스킹”)을 10월 16일 홍대 앞 ‘걷고 싶은 거리’ 나무무대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다양한 대중음악 분야의 신인 창작음악인 총 235팀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누리꾼 투표’ 및 ‘전문심사위원 평가’의 예심을 거쳐 지난 10월 2일 총 12곡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거리공연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기역(ㄱ)’‚ ‘낭만주의보’‚ ‘뉴튼’‚ ‘디노소울’‚ ‘르메리무스’‚ ‘미스터리하우스’‚ ‘벨트라움’‚ ‘블루노트오케스트라’‚ ‘스테레오타입’‚ ‘약국’‚ ‘테스티모니’‚ ‘프리미엄프로젝트’ 등 총 12팀이 홍대 앞 거리에서 자신들의 대회 참가곡을 부르며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대회의 결선공연(10. 31.)을 홍보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10월 16일 오후 6시까지 홍대 앞 걷고싶은거리 나무무대(서울시 마포구 홍익로 소재)를 찾아오시면 됩니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현장에서는 결선공연 입장권도 추첨을 통해 배부할 예정입니다. * 행사 개요는 첨부파일 참고   한편 이번 대회의 결선공연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부터 홍대 앞 레진코믹스 브이홀(서울시 마포구 홍익로 소재)에서 진행되며‚ 수상팀(4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2팀)- 200만원)을 수여하게 됩니다. 결선공연 심사는 유명 대중음악인인 장기호(작곡가·가수)‚ 윤일상(작곡가·가수)‚ 엠시메타(가수) 등이 맡게 됩니다.   통일부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계기로 처음 개최되는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거리공연을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들이 즐겁고 신나는 대중음악을 즐기는 가운데 통일에 대한 꿈과 열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붙임  1.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거리공연 포스터 등 1부.       2.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본선진출곡 소개자료 1부.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unikore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