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월성원전 재정 지원‚ 동리목월문학상 시상식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정보표시: 저작물명,저작자명,출처,이용조건
예시: 바리스타,최유나,공유마당,CC BY
저작물명
월성원전 재정 지원‚ 동리목월문학상 시상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1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2-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시상금 7천만 원이 각각 주어지는 김동리‚ 박목월 문학상 수상자로 올해는 소설가 이문열(64)씨와 시인 오세영(70)씨가 선정돼‚ 12월 7일 오후 6시 the-k경주호텔(구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월성원자력본부가 지역사회의 문화적 자긍심 고취와 문예진흥 활동에 공감해 시상금을 지원하고 있는 ‘동리목월문학상’은 경주 출신으로 우리나라 문학계의 거대한 발자취를 남긴 소설가 김동리 선생과 시인 박목월 선생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국내 최고의 시상금을 자랑한다. 경주시와 동리목월기념사업회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제15회 동리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이문열 씨는 <리투아니아 여인>으로‚ 제5회 ‘목월문학상’을 수상한 오세영 씨는 <마른하늘에서 치는 박수소리>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리문학상’ 본심심사위원은 이어령(문학평론가)‚ 김주영(소설가)‚ 김지연(소설가)‚ 임헌영(문학평론가)‚ 문순태(소설가)이고‚ ‘목월문학상’ 본심심사위원은 김후란 (시인)‚ 정호승(시인)‚ 구중서(문학평론가)‚ 이하석(시인)‚ 이남호(문학평론가) 등이다. 이청구 월성원자력본부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게 각각 시상금을 전달하고‚ 전국 각지에서 모인 문학인들과 함께 하며 정담을 나누었다. 이날 동리목월문학상 제정에 공로한 기여로 이용래 당시 월성원자력본부 대외협력실장(현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 부이사장)과 김관열 월성원자력본부 대외협력실장이 각각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