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스포츠동아] 스케이팅의 장점? “온 몸 쓰는 성장운동…키 쑥쑥”

추천0 조회수 1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정보표시: 저작물명,저작자명,출처,이용조건
예시: 바리스타,최유나,공유마당,CC BY
저작물명
[스포츠동아] 스케이팅의 장점? “온 몸 쓰는 성장운동…키 쑥쑥”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1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7-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스케이팅의 장점? “온 몸 쓰는 성장운동…키 쑥쑥” 스케이팅은 겨울에만 한다? 과거엔 정답이었을지 모르지만 요즘엔 ‘촌스럽다’는 소리 듣기 딱 좋다. 곳곳에 있는 실내 스케이트장 덕에 스케이팅은 4계절 스포츠가 됐다. 스케이팅은 온 몸을 쓰는 전신운동이다. 우리 몸에 좋은 스케이팅. 과연 어디에‚ 얼마나 좋을까? ○ 아이들 ‘쑥쑥’ 키워주는 스케이팅 스케이팅은 키가 크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대퇴부위와 허리부위의 뼈‚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성장 운동이다. ○ 피부가 달라졌다 놀랍지 않은가? 스케이팅은 영하의 기온에서 대사산물(땀)을 배출함으로써 피부에 산소와 영양을 직접 공급하는 모세혈관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미용 운동이다. ○ 스케이트를 타면 안 늙어요 사람은 발부터 늙는다. 스케이팅이야말로 노화의 가장 두려운 적인 허약한 하체 근력을 강하게 단련시킬 수 있는 최적의 건강 운동이다. ○ 방위체력이 커져요 스케이팅은 추위‚ 더위‚ 세균‚ 바이러스‚ 두려움‚ 공포‚ 피로‚ 시차 등으로부터 저항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위체력 증진 운동이다. ○ 허리 아픈 데에 최고 스케이팅의 기본자세는 허리를 깊게 굽히고 자세를 낮게 유지하며 복부를 안으로 당겨주고 체중을 한발로만 지탱하는 것이다. 이를 반복 훈련함으로써 요통 치유에 탁월하다. ○ 스트레스 해소 두 말할 것 없다. 영하의 대기를 가르고 은반을 질주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뭐니?”소리가 절로 나오게 될 것이다. 양형모 기자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